미국포닥

조지아텍 꿀 Tip

Dr. AJIN 2023. 10. 25. 13:20

벌써 조지아텍에 온지 3개월이나 되었네요. 이제야 슬슬 좀 적응이 되어가는 거 같습니다. ㅎㅎ 

사실 이게 꿀팁인가 싶겠지만... 그냥 정보글이라고 생각하고 봐주세요.

 


1. Buzzcard에 충전해서 학교식당 이용하기

처음에 왔을 때는 대부분 학생들이 다 도시락을 싸와서 먹길래, 그런가보다 하고 저도 집에서 아침마다 점심밥을 준비해서 출근했습니다. 하지만... 아시죠? 하다보면 점심 쌀 시간도 없이 출근하고 ㅋㅋㅋㅋ 

학교에 Chick-fill A와 Panda Express도 있어요. 한 끼당 거의 $12~15씩 나가는데, 역시 비싸..... 뜨뜻한 국밥 땡긴다~... 

그리고, 그 한국인만 마신다는 아아!! 도 사먹어야죠. 맨날 아아 시키면 옆에 미국친구가 쏘 코리안~ 이럽니다. ㅎ 

 

여튼 학교에서 이렇게 점심도 사먹고, 커피도 자주 사먹잖아요? 맨날 카드만 쓰지 마시고, Buzzcard에 돈을 충전해서 쓰시면 훨씬~ 이득이에요. $100을 충전하면 $20을 보너스로 넣어주는데, 똑같이 사용가능합니다. 

 

https://techworks.gatech.edu/

 

Home | TechWorks

TechWorks provides access to Georgia Tech’s administrative systems, services, policies, forms and procedures.

techworks.gatech.edu

위 사이트에서 로그인 하신 이 후, 아래 순서대로 충전하시면 됩니다. ㅎㅎ 

$100을 충전하면 $20을 주는데, 그 이하 금액도 주는지는.... 테스트를 안해봤는데, 중국친구 말에 의하면 $100부터 된다고 하네요.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혹시 그 이하 금액 테스트해보시면 저도 알려주세여 ㅎㅎ

처음에 사용할 때 좀 애먹었는데, 결제할 때 아마 이게 종업원이 Buzzcard에 어느 부분에서 돈을 써야할 지 선택을 해야하나봅니다. 처음에 Dining fund !! 라고 몇번이나 시도했지만 계속 Fund가 없다고 하더라구요. 

 

결제 시 반드시 Faculty 라고 합시다.

그래야 저 Dining fund를 사용할 수 있어요. 처음에 많이 헤맸는데,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ㅎㅎ

 

2. GT CRC 헬스장/ 수영장 이용하기

조지아텍에도 헬스장이 있습니다. 헬스장 보다는 수영장이 더 유명하더라구요. 올림픽 때 이 수영장이 사용된 만큼 진짜 깊은 수영장도 있고, 시설이 엄청 좋습니다. 헬스장 보다도 훨씬 넓고 커요. 수영 잘하시는 분들은 오셔서 수영장 다니시는 것 추천합니다. 

수영장은 잘 모르겠지만, 헬스장은 1 free trial week를 줍니다. ㅎㅎ

Buzzcard 나오면 가서 1주일 한번 다녀보시고 등록하시면 될 듯합니다.

석박사는 무료고, 포닥인 경우 한달에 $30/month입니다. (3개월 이상 등록 시) 저는 건물이 멀어서 일단 3개월만 등록해보았습니다. 

아파트 안에 헬스장이 있긴 하지만, 너무 기계가 적어서 ㅠㅠ 등록했는데 꽤 만족하면서 다니고 있어요. 

 

학교 Map입니다. 아래 보면 CRC 위치 보이시죠? 자기 건물이랑 얼마나 먼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등록하시면 될 거 같네요. 

역시 헬스장은 집에서 가까워야됨 .... ㅠㅠ ㄹㅇ임... 

아래는 조지아텍 지도입니다. 그냥 제 생각에 중요한 곳들만 표시함 ㅎㅎㅎㅎㅎㅎ

 

3. GT 도서관 이용하기

조지아텍 도서관도 한번 사용해봐야죠. 사실 뭐 꿀팁이랄만한 건 없는데, 방학 중에는 카페나 밥집들이 대부분 14시에 닫습니다. ㅠㅠ 근데 도서관 2층에 숨어있는 카페는 늦게까지 해요~. 자주사용하고 있습니다. 

 

그리고 카페 사용하실 때 Ice coffee...  절대 ㄴㄴ... 그거 핵 달아요, 한달치 설탕 다먹는 느낌임. 

처음에 멋모르고 아아인줄알고 아이스커피 시켰는데 진짜 대뇌가 공습경보 울림. 아아는 무조건 Ice Americano~

아이스 커피를 마신 두뇌 : 응급실에 실려옴

도서관 3층부터 5층까지가 열람실입니다. ㅎㅎ 1~2층만 가서 왜 도서관이 이따구임 하고 나오지 마세요. (제가 그럼.. ㅎ)

4층가시면 Faculty 전용실이 있습니다. 포닥은 들어 갈 수 있는 전용공간 ㅎㅎ

방음도 잘 되어 있고, 개인실도 있어서 자주 사용할 거 같아요. 사진을 까먹고 안 찍었는데 다음에 찍어서 보여드릴게요. 

 

써보니 별 게 없네... 한번 더 있는지 찾아보고 추가해볼게요 ㅎ